Windows 8 / 8.1 일정 앱에서 구글 캘린더 동기화

반응형

구글의 익스체인지 서버 사용 중단으로 인하여 윈도우8/8.1에 있는 일정 앱에서 구글 캘린더의 동기화가 안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정 앱에서 구글 계정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써 동기화가 안되는 것 같지만, 캘린더 추가/수정은 안되더라도 Outlook 페이지를 통해서 구글 캘린더 동기화는 가능하므로 동기화 하는 방법을 써보고자 합니다.


당연한 것이겠지만, 윈도우8/8.1에서 일정 앱을 사용하시려면 Outlook 계정이 필요합니다. 사용하고 계신 Outlook 계정에 윈도우8/8.1에 연동되어 있어야만 이 효력이 적용됩니다.


먼저 자신의 구글 캘린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Google 캘린더 페이지로 이동



원하는 캘린더 옆에 화살표를 클릭해 설정에 들어갑니다. 

자신의 캘린더를 동기화하고 싶은 경우, 먼저 설정해서 공유 여부를 확인해주시고, 공개로 설정한 다음 진행바랍니다.



iCAL 버튼을 클릭합시다. XML이나 HTML로 하게 될 경우, 바뀌는 변동사항이 동기화 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는 것 같아 iCAL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해 캘린더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적당한 위치에 일단 저장해둡니다.


저장이 끝났으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Outlook 캘린더로 이동합니다.


Outlook 캘린더 페이지로 이동



상단 메뉴에서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 선택을 클릭해 방금 구글 캘린더에서 추출해온 iCAL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윈도우 일정 앱에서 보여줄 캘린더 이름을 입력해주시고, 표시할 색상도 선택해줍니다.

알림에 대한 옵션을 선택합니다. 구글 캘린더에 등록할 때, 설정한 알림을 그대로 동기화할지, 아니면 일정 앱에 설정된 기본 미리 알림을 사용할 것인지의 여부를 묻는 것입니다. 

모든 과정을 마쳤으면,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윈도우 일정 앱에서 10~20분 정도 뒤에 동기화 됩니다.


iCAL을 사용한 동기화는 등록/수정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단순히 윈도우에서 알림이라던지 해당 일정을 단순히 구독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하세요. 등록/수정은 Google 캘린더에 직접 들어가셔서 하셔야만합니다.

반응형